(주)엠아이티코리아는 자동차관련 시험설비의 제작과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로,
기술과 품질을 최우선의 가치고 생각하고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김학도 이사장, 세종지역 전기차 부품 제조사 방문 (NEWSIS)
작성자 mitkorea2019
작성일자 2022-01-13
조회수 319
카테고리 공지사항

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__
__
__
__

김학도 이사장, 세종지역 전기차 부품 제조사 방문

등록 2022.01.12 10:16:30수정 2022.01.12 16:46:0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자율주행 규제특구 세종지역 중소기업 격려
"신규개소 세종지역본부, 신산업 적극 지원"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12일 세종지역 전기차 부품 제조사 엠아이티코리아 현장을 찾은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2022.1.12. photo@newsis.com

__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이사장은 자율주행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세종지역 전기·미래차 부품 중소기업을 찾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이사장은 12일 세종시에 소재한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량 부품장비 생산기업 엠아이티코리아를 방문해 연구개발 및 생산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엠아이티코리아는 현재 현대차 제네시스 G80에 적용되는 조향장치를 공급 중이다. '전기차용 알미늄 조향장치, 자동주차 부품 제조설비' 등을 자체 개발해 납품하고 있다.

중진공은 내연기관 차량 부품에서 미래차로 전환 중인 엠아이티코리아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기술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개발기술사업화자금 등을 신속하게 지원했다. 엠아이티코리아는 중진공과 세종테크노파크가 협업 추진한 연계지원을 통해 세종시 스타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다.

한성구 엠아이티코리아 대표는 "전기미래차 신산업 참여를 위한 기술 상용화 초기 단계에서 중진공의 정책자금 지원이 사업 추진에 큰 도움이 됐다"면서 "향후 전기미래차 분야의 성장을 위해 중진공이 앞장서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12일 세종지역 전기차 부품 제조사 엠아이티코리아 현장을 찾은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2022.1.12. photo@newsis.com

김학도 이사장은 "중진공은 세종지역본부를 신규 개소해 세종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자율주행 등 신산업 분야 성장을 이끌어갈 혁신기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라면서 "사업 전환, 제조공정 혁신 등 세종 지역기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도와, 국가경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 이사장은 기업 현장 방문에 앞서 올해 업무를 개시한 세종지역본부 현황을 점검했다. 중진공은 세종·공주·부여·청양·보령·서천 지역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정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세종 출장소, 11월 세종지역본부 설치를 확정했다. 올해는 세종지역본부를 정식 출범하고, 내달 말에 세종시 나성동에 개소할 예정이다.
다운로드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