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엠아이티코리아는 자동차관련 시험설비의 제작과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로,
기술과 품질을 최우선의 가치고 생각하고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세종 전기차 부품업체 방문 (이데일리)
작성자 mitkorea2019
작성일자 2022-01-13
조회수 630
카테고리 공지사항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세종 전기차 부품업체 방문

엠아이티코리아 찾아 생산현장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세종지역본부 2월 개소…자율주행 등 신산업 중점 지원
  • 등록 2022-01-12 오전 9:19:28

    수정 2022-01-12 오후 3:52:59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이 12일 세종지역 전기차 부품 제조기업 엠아이티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중진공 제공)
__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김학도 이사장이 12일 세종시에 위치한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량 부품장비 생산업체 엠아이티코리아를 방문해 연구개발 및 생산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업 현장방문에 앞서 김 이사장은 올해 업무를 개시한 세종지역본부 현황을 점검했다. 중진공은 세종·공주·부여·청양·보령·서천 지역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정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세종 출장소, 11월 세종지역본부 설치를 확정했다. 올해 세종지역본부를 정식 출범하고, 오는 2월말 세종시 나성동에서 개소할 예정이다.

이어 김 이사장은 자율주행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세종지역의 전기·미래차 부품 관련 중소기업 대표와 직원 등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엠아이티코리아를 찾았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엠아이티코리아는 현재 현대차 제네시스 G80에 적용되는 조향장치를 공급하고 있으며, 전기차용 알미늄 조향장치·자동주차 부품 제조설비 등을 자체 개발해 납품하고 있다.

__
엠아이티코리아의 알루미늄합금 경량화 소재는 기존 스틸제품 대비 40% 이상 경량화를 실현하면서도 기존 제품과 동일한 수준의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어 전기차 적용에 강점을 갖고 있다.

__
중진공은 내연기관 차량 부품에서 전기·미래차 부품으로 전환 중인 엠아이티코리아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기술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개발기술사업화자금 등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엠아이티코리아는 만도, 현대차 등과의 거래 관계를 지속 확대되고 있다.

김 이사장은 “중진공은 세종지역본부를 신규 개소해 세종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자율주행 등 신산업 분야 성장을 이끌어갈 혁신기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라며 “사업 전환, 제조공정 혁신 등 세종 지역기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도와 국가경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다운로드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