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스타기업 10개사' 선정...기술컨설팅 등 기업 육성 지원

보도자료

세종시, '스타기업 10개사' 선정...기술컨설팅 등 기업 육성 지원

세종시는 16일 ㈜경덕산업에서 ‘2020년 세종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 및 현판 제막식’ 행사를 개최, 세종 스타기업 10개사에 지정서를 수여했다. /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지역경제를 이끌 기업 10곳을 '세종 스타기업'으로 선정, 기술혁신 지원과 수출방안 컨설팅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시와 세종테크노파크는 지역 주력산업 및 연관 업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중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30∼500억 원이고, 상시고용인력 10인 이상인 기업 가운데 스타기업 10개사를 선정했다.

올해 세종 스타기업은 ▲ ㈜행복에스앤피제지 ▲ ㈜아이씨푸드 ▲ ㈜싸이텍 ▲ ㈜엠아이티코리아 ▲ ㈜이피씨코리아 ▲ ㈜마이크로이미지 ▲ ㈜새롬테크 ▲ ㈜대영프로파일 ▲ ㈜대양산업 ▲ ㈜경덕산업 등 10곳이다.

이들 기업은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92억 원, 매출증가율 15%, 고용 증가율 6.4%를 기록한 바 있다.

시는 스타기업에 향후 3년간 1개사당 약 3억 원 내외를 투입 전담PM(Project Manager) 배정, 기술혁신지원(R&D 기획 지원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방안 컨설팅 등을 지원해 기업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에 선정된 세종 스타기업들이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행·재정적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6일 ㈜경덕산업에서 ‘2020년 세종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 및 현판 제막식’ 행사를 개최, 세종 스타기업 10개사에 지정서를 수여했다.

출처 : 뉴스티앤티(http://www.newstnt.com)